지갑은 가죽 제품 중에서 가장 손이 자주 가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기에 오염이나 손상도 가장 심하게 되는 소품이네요. 오늘은 명품지갑염색, 페라가모 지갑 염색을 해 보겠습니다.

지갑을 사용하다가 어느날 문득 지갑이 많이 더러워졌다는 생각에 물티슈로 접혀지는 부분의 오염을 닦기 시작했는데요.. 이렇게 허옇게 벗겨졌다고 하시네요ㅜㅜ

가죽은 어떤 형태이든 염색을 한 표면이기에 오래도록 사용하면 염색된 색상이 흐려지거나 변색, 또는 벗겨지게 되기 마련이지요.
표면에 염색된 가죽의 경우, 물티슈로 힘주어 닦으면 염료가 벗겨질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구나 사용하던 가죽이면, 더욱 그렇지요.

지갑이 접히는 부분의 테두리는 마모가 심해서 헤지고 구멍이 나기까지 했네요ㅜㅜ

명품지갑염색 작업은 클리닝을 깨끗하게 해서 사용 중 오염을 제거하고 손상부위를 복원하는 것을 먼저 해 줍니다.
가죽이 헤지고 구멍난 부분을 잘 메꾸어주고 메꾸어진 부분이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복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색상 차이가 이렇게 심하게 나도록 손상이 되었을 때는 페라가모 지갑의 원래 색을 바탕에 고르게 입혀주고 거칠어진 면을 부드럽게 다듬어 준 후에 페라가모 지갑 염색을 하여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섬세하게 해 주지 않으면 명품지갑염색 후에도 거친 느낌이 나거나 조금만 사용해도 색상이 벗겨지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거든요.

내부도 색상이 많이 벗겨진 상태여서 염색과 코팅을 같이 해 줍니다. 이 페라가모 지갑은 테두리를 외부가죽으로 말아 박은 것이어서 내부과 외부 색상을 동일하게 해 주어야 하네요.

누렇게 벗겨졌던 페라가모 지갑의 카드수납칸이 깔끔하게 정리되었네요~
원래색을 찾아 염색한 것인데 마모로 흐려지고 광택을 잃었던 상태여서 페라가모 지갑 염색 후의 색상이 훨씬 진하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원래 색상입니당^^

페라가모 지갑 염색을 하고 나니 색상과 광택을 다시 찾고 새 것 같은 모습이 되었네요.

가죽 지갑이 마모가 심하고 색상이 변색되었어도 명품 지갑 복원과 염색 작업을 통해 이렇게 깔끔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의미있고 소중한 페라가모 지갑을 이렇게 복원 염색해서 다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