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여름 장마철이면, 가죽 지갑이 비에 젖거나 바닷물, 강물에 빠졌거나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ㅜㅜ

지갑이 세탁기에 들어가서 세탁을 하게되면 그래도 깨끗한 맹물인 경우가 되지만 강물, 빗물일 경우는 오염되었을 경우가 있으므로 물티슈나 깨끗한 물수건으로 내부, 외부를 부드럽게 닦아주어야 합니다.
오염이 제거된 후에는 마른수건이나 티슈로 꼭꼭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 주고 심하게 젖어서 변형이 된 경우는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바닷물에 빠져서 가죽지갑이 젖게 된다면 염분이 가죽에 침투하게 되므로 빠른시간안에 염분을 닦아내 주고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염분은 가죽의 성질을 변화시킬 수도 있고 염료에도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오늘의 젖은지갑복원은 젊은세대의 인기를 한 몸에 얻고있는 마르지엘라 젖은 지갑 복원을 해보겠습니다.
카드지갑이 물에 젖어 사선처리한 카드수납칸이 춤을 추듯이 부풀어 있네요ㅜㅜ

마르지엘라 지갑은 카드수납칸을 가죽을 접어 접착하는 방식이 아닌 샤넬이나 루이비통 처럼 절단면을 대부분 그대로 안감과 접착하여 마감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물에 젖었을 경우 안감과 수납칸의 접착이 떨어지면 안감이 완전히 분리가 되게 됩니다. 붙어있는 것이 하나도 없네요ㅜㅜ

젖은지갑복원 시에 이렇게 가죽과 안감 접착이 떨어졌을 경우 젖었을 때 접착을 할 수 없고 형태가 틀어져 있을 때 또한 접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마르지엘라 젖은 지갑의 모양을 잘 잡아 건조하는 것이 우선해야 할 작업이 되겠습니다.

젖은지갑복원 작업으로 틀어진 모양이 잘 잡히고 건조가 되고 나면 마르지엘라 젖은 지갑 카드 수납칸 안감과의 접착을 해주어야 하지요.

한 번 젖은 가죽지갑은 가죽의 표면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외부에 영양과 코팅을 해 주어 가죽의 표면을 정리하고 보호해 줍니다.

마르지엘라 가죽지갑은 절단면이 수분흡수를 더 빠르게 진행시키게 되므로 문제발생 시 빠른대처가 복원율을 더 높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젖은지갑복원, 마르지엘라 젖은 지갑 복원이었습니다~